종교가 발견된다. 그러므로 힌두교는 다른 종교에 대해 관용적이며 덜 배타적인 것이 특징이다. 힌두교는 하나의 종교일 뿐 아니라 힌두의 사회·관습·전통 등 모든 것을 포괄하는 말로 힌두의 생활방식이자 힌두 문화의 총체이다.
2. 힌두교의 특징
1) 아트만 - 브라만
영원불변하고, 전우주의
인도에서 여자로 태어나는 것은 축하 받지 못할 가족의 짐이기 때문이다.
-축제:
인도만큼 축제가 많은 나라는 없다고들 말한다. 인도의 축제는 기본적으로 계절과 농업과 종교에 뿌리는 두고 있다. 대부분의 축제는 힌두교와 직간접으로 관련이 있으며 일반 대중은 축제를 통하여 힌두적 전통과 관
종교 또한 힌두교, 시크교, 자이나교, 불교 등 인도에서 발생한 종교를 비롯하여 이슬람교, 기독교, 유태교 등 수많은 종교가 있다. 이렇게 다양한 인종과 언어, 종교, 관습에다 격심한 빈부의 격차, 교육의 차이, 그 외에 수천 년을 내려온 카스트제도 등 사회구성이 매우 복잡하지만 그러한 가운데에도
힌두교와 그리스도교의 공통점을 강조했으며 미망인 순장과 유아혼인에 단호하게 반대했다. 1857년부터 이운동에 참여했던 케샵 찬드라 센(1838-1884)은 급진적 개혁가로서 과거의 힌두교 의식과 완전한 단결할 것을 바랐으며 이 운동에 참여한 브라만에게 특권을 포기할 것을 요구했다. 또한 카스트사이
종교 비율이 남자는 7.3%p 여자는 7.6%p 감소했다.
- 남자 : 59.0% → 51.7%, 여자 : 50.8% → 43.2%
2. 지역별 종교분포
불교는 주로 부산대구경북경남(43.5%), 기독교는 주로 수도권(58.1%)에 분포
○ 불교 인구의 지역별 분포를 보면, 서울(18.1%), 부산(14.2%), 경기(13.5%), 경남(13.5%), 대구(7.9%), 경북 7.8%) 등에 주로 분포
기독교인들 가운데는 이 방법은 ‘전쟁 선포’, 혹은 ‘제국주의적 접근’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.
마하트마 간디는 <기독교선교>라는 그의 저서에서 그가 고등학생일 때 어떻게 기독교 신앙에 대해 편견을 갖게 되었는가를 말한다. 그는 기독교선교사들이 힌두교도들과 그 신들에 대해 욕설을
종교도 있다.
그러나 현대의 개인주의와 민주주의의 발전에 따라 종교에 있어서도 개인의 종교의식 및 종교체험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우세하여졌다. 개인을 떠나 사회가 있을 수 없듯이 하나하나의 신자를 떠나 종교는 성립될 수 없음을 인식하게 된 것이다. 그 반면에 무교회주의도 있으나 대다수의
인도사회를 정치, 사회 여러 면에서 위태롭게 하고 있다. 더욱 이는 유혈사태로 나타나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. ‘궁극적 실재의 다양한 나타남과 최고의 종교적 가치에 이르는 많은 길이 있다는 믿음’으로 타 종교를 바라보는 힌두교의 관용성은 비교적 여러 시간동안 힌두교와 이슬람, 기독교,
선교를 하는데 있어서 이런 것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고 두 번째로 그 당시 선교사들도 이것을 충분히 숙지하고 선교를 했기 때문이다.
1. 선교지 당시의 상황
(1) 인 도
먼저 인도이다. 인도라고 하면 카스트 제도가 딱 떠오를 것이다. 그러면 카스트 제도는 어떤 것이었을까?! 카스트라는 말은
종교 분야에 관한 이론을 정리해 보고, 이를 통해 베버, 마르크스, 뒤르켐의 관점으로 사회의 현상들을 분석해 볼 것이다. 종교 부분에서는 인도의 카스트 제도와 힌두교의 영향과 천주교의 영향에 관해 분석해 볼 것이고, 교육 부분에서는 자립형 사립고 문제와, 부전공 및 복수전공과 관련된 부분을